산이좋아...

계양산 둘레길 과 금계국(2023.6.6)

홍길동이 2023. 6. 6. 10:17

현충일이다. 아침 일찍 계양산으로 향한다. 계양산에는 계양산성 발굴조사를 진행하고 있는데 성 주변에 쌓여진  훍과 돌 무더기를 제거하자 비교적 온전한 성이 발견되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성 주위 비탈진곳에는 샛노란  금계국이  예쁘게 피어있다. 고성과 금계국이 왠지모르게 잘 어울린다는 느낌이 든다.

출렁다리

밤꽃ᆢ 향이 진도믈 한다.

발궇 조사 중인 계양산성 동쪽 편 ᆢ성 하단부위가 비교적 온전한 모습이다.

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양산(桂陽山)에 있는 삼국시대 테뫼식으로 축조된 성곽. 산성. 국가지정문화재(사적  제 556호)이다.  둘레는 1,180m이다.

계양산성은 인천 계양구 계산동의 계양산에 위치하고 있다. 계양산은 인천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서 해발 395m이다. 옛 부평도호부(富平都護府)의 진산이며, 안남산(安南山)이라고도 한다. 계양산성은 계양산 주봉에서 동측 산정 주변에 자리잡고 있다. 삼국시대에 처음 축조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임진왜란 당시 이곳에서 명군과 일본군이 싸웠다는 얘기가 전해지고 있다.

쌓인 흙과 돌더미를 제거한 모습ㆍ

발굴조사 중인 바로 옆 발굴 후 복원 한  계양산성

계양산성 내 건물이 있었던곳ᆢ

계양구와 금계굽

계양산과 금계국

금계국은 국화과에 속하는 식물의 하나. 크기는 약 30~60cm이다. 꽃은 노란색이고 잎의 모양은 긴 타원형이며, 번식력이 좋아 어느 땅에서나 잘 자란다. 식재료로 사용할 때에는 꽃잎으로 차를 우려먹는다. 효능으로는 해열과 부종 제거 등이 있다.

#계양산성   #금계국   # 발굴